본문 바로가기

기술동향 및 자료

국내외 건축물 에너지 분야 관련 기술동향과 자료를 공유해 드립니다.

[신문기사] 강동구, 낭비 에너지 잡는 전문컨설턴트가 집으로 방문

기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6-23 14:52
조회
62742
6.2%의 에너지 절감 효과 및 녹색일자리 창출
강동구, 낭비 에너지 잡는 전문컨설턴트가 집으로 방문

박영복 기자 eco@ecomedia.co.kr | 2014-06-19 18:21:10


서울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낭비되는 에너지를 줄이고 에너지 절약 생활습관을 정착시키기 위한 홈에너지 클리닉 서비스를 실시한다.

홈에너지 클리닉 서비스란 2인1조의 전문 컨설턴트가 가정을 방문해 사용실태를 진단하고 맞춤형 절감방법을 처방해 에너지 절감을 유도하는 서비스다.

지난해부터 관내 800가구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한 결과 에너지 사용실태를 진단한 가구의 평균 절감율은 6.2%로 나타났다.

이에 강동구는 에너지 사용실태 진단항목을 기존 전기부문에서 전기와 가스부문으로 늘리고 관내 단독 및 공동주택 등 에너지 진단을 희망하는 800가구를 모집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은 에코마일리지(http://ecomileage.seoul.go.kr) 또는 강동구(http://gangdong.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구청 맑은 환경과로 직접 방문 및 전화(02-3425-5933~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에는 1~2시간 정도 소요되며 전기 및 가스 등 가정에너지 사용실태 진단, 대기전력차단 및 가전제품의 올바른 사용방법, 고효율 조명기기, 단열창호 등 에너지 절감방법, 주택건물에너지 효율화사업과 태양광 지원사업, 에코드라이빙, 텃밭조성 등 녹색생활 실천정보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서비스 신청 가구에는 가정용 LED전구 및 멀티탭 등 에너지절약용품도 제공된다.

이해식 구청장은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 사업으로 에너지 관련 분야의 리더인 에너지 컨설턴트 양성과 녹색 일자리 창출을 연계할 수 있다” 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환경미디어 박영복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의 사업 영역별 부서와 담당자 연락처를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