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Q&A

기술원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답변해 드립니다.

Re:ECO2 설비입력 관련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평가/인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19 10:11
조회
26355
안녕하세요.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입니다.
ECO2 설비입력관련 궁금한 사항에 답변드립니다.

1. 신재생에너지 지열냉난방에서 팽창탱크가 100리터일경우, 지열히트펌프가 다수일때 용량가중하여 분할입력하는 것인지 아니면 모두 똑같이 100리터를 입력하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 답변:
1. 신재생에너지에 지열냉난방장비 생성 시 지열히트펌프 난방, 냉방 용량 합계 1개씩 생성
2. 생성된 난방, 냉방장비에 팽창탱크 값 100리터를 똑같이 입력하시며 됩니다. <지열(난방): 100리터, 지열(냉방): 100리터 >


2. 지열히트펌프 급수온도/ 환수온도 정보가 없을 경우, 난방의 경우 80 -> 40, 냉방의 경우 7 ->12도로 입력하면 되나요?

- 답변: 난방: 급/환수 온도 정보를 확인하시고 입력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냉방기기에는 급환수온도 입력란이 없습니다.)


3. 지열히트펌프 난방공급시스템 에서 지열실내기(GHP)는 열공급시스템을 전기난방으로 설정하면 되나요? 아니면 노출형방열기(열)로 설정하면 되나요?

- 답변: 열공급시스템은 바닥상치형 실내기(노출형방열기), 천장카세트형 실내기(전기난방) 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4. 냉방분배시스템에 냉각수순환펌프를 입력할때 다수의 냉각수펌프를 입력할 경우, 합계값이 아닌, 개별로 모두 만들어줘야 하나요?

- 답변: 예를 들어 P2(냉각수 펌프) 전체 개수 4대 중 예비대수 1대인 경우: 3대에 대한 냉각수펌프 합계값을 입력합니다.


5. 공조처리장치가 한실에 여러대 들어 갈 경우, 대수로 실면적을 나눠서 각각 물려주는 것인지, 그냥 하나의 공조처리장치를 물려주는게 맞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 답변: 풍량값이 큰 공조처리장치를 링크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전화를 주시면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의 사업 영역별 부서와 담당자 연락처를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