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작권 보호 정책

저작권 보호 정책 안내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웹문서·첨부파일·DB정보 등)는 대한민국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별도의 저작권 표시 또는 다른 출처를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홈페이지의 자료들을 출처의 기재 없이 무단 복제·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 제97조의5(권리의 침해죄)를 근거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홈페이지의 콘텐츠로 수익을 얻거나 이에 상응하는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경우에는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과 사전에 별도의 협의를 하거나 허락을 얻어야 하며, 협의 또는 허락을 얻어 자료의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에도 출처가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홈페이지임을 밝혀야 합니다.

–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홈페이지 출처를 명시하는 경우 다른 인터넷사이트상의 화면에서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으로 또는 세부화면(서브도메인)으로 링크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해당 링크로 인해 홈페이지에 과도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경우는 즉시 링크를 해제처리 해야 합니다.

–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홈페이지의 자료를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다른 인터넷사이트에서 게재하는 경우에도 단순한 오류 정정 이외의 내용의 무단변경을 금지하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