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부산지사, 교육시설안전 인증 심의위원회 개최 성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6-25 15:01
조회
7743
지난 2024년 5월 29일, 부산지사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인증심의위원회는 인증심사 결과서를 바탕으로 교육시설안전 인증 여부와 인증등급을 결정했다. 교육시설안전 인증제도는 지진, 화재 등으로 인한 피해와 학교생활 중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은 2021년 6월 교육시설안전인증 전문기관으로 지정되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및 대학교를 포함한 교육시설의 안전인증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7개 기관이 인증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전문기관 본사가 서울에 위치해 있어 대부분의 인증 심의위원회는 서울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전국에 위치한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의 성격상, 각 지역의 인증심의전문가들은 상당한 불편과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반해,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은 세종지사와 부산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이러한 지역편중에 따른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부산지사에서 개최된 인증심의위원회는 이러한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심의위원회 개최 계획을 수립한 결과, 부산 및 경상권에 위치한 심의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세종-대전 등 중부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인증심의위원회는 6월 중 세종지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교육시설안전 인증 절차는 '인증 신청', '수수료 납부 및 접수', '서류 심사', '현장 심사', '인증심의위원회 심의', '인증 완료', '인증서 발급'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부산지사에서 개최된 인증심의는 인증심사 결과서에 대해 교육시설안전 인증심의위원회가 인증 여부와 인증등급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절차 중 하나다.

기술원은 앞으로 서울본원뿐만 아니라 부산 및 세종 지사를 활용한 정기적인 인증심의위원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지역의 심의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교육시설안전 인증 업무를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번 부산지사에서의 심의위원회 개최는 기술원이 보유한 지사를 활용한 첫 사례로, 향후 세종지사에서도 지속적으로 인증심의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의 사업 영역별 부서와 담당자 연락처를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