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지속가능발전경영센터(SDMI)와 탄소중립 및 에너지 사업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6-25 15:07
조회
7799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과 지속가능발전경영센터는 지난 2024년 6월 1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8층 컨퍼런스룸에서 탄소중립 및 에너지 분야의 사업화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의 조정훈 원장과 지속가능발전경영센터의 이상민 전무가 참석해 상호 신의성실에 기하여 협력을 약속했다.

지속가능발전경영센터는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으로 조화로운 성장을 위한 조사, 분석, 정책연구, 경영컨설팅을 수행하며, 지속가능발전의 국제협력과 실현을 위한 교육, 출판, 홍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연구 분야로는 기후변화대응, 에너지효율향상, 신재생에너지 등이 있으며, 해외 주요국의 정책 조사 및 현황 분석, 제도 개선 방향 연구 등을 통해 다년간의 정책 연구 경험을 축적하고 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제도 개선 및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성과평가체계 진단 및 개선, 국제협력 및 ODA(공적개발원조) 사업지원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은 제품화 기술 연구개발과 사업화 기술 연구 및 제품 개발에 주력하며, 지속가능발전경영센터는 관련 정책 및 규제 정보를 통해 제품화 및 사업화의 적정기술 달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국내외 사업 전개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영업 지원을 통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기타 협의된 업무를 공동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조정훈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의 기술 연구개발 역량과 지속가능발전경영센터의 정책 지원 역량이 결합되어 탄소중립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으며, 이상민 지속가능발전경영센터 전무는 “양 기관의 협력이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게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과 지속가능발전경영센터는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통해 탄소중립과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신사업 발굴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협약의 체결은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사업 모델이 발굴되고, 이를 통해 한국이 글로벌 에너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은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에너지 운영 기술을 선도하며, 온실가스 저감 및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의 사업 영역별 부서와 담당자 연락처를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