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한국동서발전 등과 에너지 효율화 및 신사업 분야 협업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6-25 15:02
조회
7734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은 2024년 4월 24일 울산 중구 동서발전 본사에서 열린 에너지 효율화 및 신사업 분야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과 함께 총 10개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하여,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혁신적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이번 협약에는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 메를로랩, 에너지엑스, 에너지절감사업, 제이와이이엔씨, 지에스차지비, 파란에너지, 해줌 등 다양한 에너지 효율 분야의 선도기업과 단체가 함께 했다. 이들 기관은 수요관리(DR), 제로에너지빌딩(ZEB), 가상통합발전소(VPP) 등 각자의 중점 사업과 더불어 건축, 통신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하여 융복합 솔루션을 발굴하고, 정보 및 기술 교류를 통해 부가가치 산업을 창출하며, 공동 사업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특히 융복합 솔루션 발굴과 정보 및 기술 교류에 중점을 두고, 에너지 효율화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에너지 진단부터 효율인증, 탄소배출권 등 부가가치 창출까지 에너지 효율화 산업 전주기를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관이 참여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민간기업, 공공기관과 협회 등이 사업 영역 한계를 상호 보완하는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국내 최초로 에너지다소비 산업체와 대학 등의 에너지 솔루션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자발적 에너지효율향상 의무화(EERS) 달성을 위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2026년까지 45GWh 전력 수요 감축을 목표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너지 효율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며,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의 사업 영역별 부서와 담당자 연락처를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