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부산광역시 동구 경로당 성능개선사업 준공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21 13:26
조회
10669
2018년 부터 추진된 기술원의 "취약시설 에너지 성능개선 사업"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회적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소규모 시설들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다. 자체 예산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현재까지 서울, 경기, 강원, 전라 등 다양한 지역에서 다수의 시설에 대한 성능 개선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으며, 이는 지역사회의 에너지 소외계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중 하나이다.

특히 2023년에는 부산지사가 있는 부산광역시 동구청과의 협력을 통해 노후화된 경로당 3곳을 대상으로 한 성능 개선사업을 완료하였다. 이에 대한 공사 완료를 기념하는 준공식이 지난 2월 6일에 개최되었는데, 김진홍 부산광역시 동구청장의 참석 아래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경로당 회원들은 창호, 조명, 난방기기의 교체와 도시가스 배관연결 공사 등을 통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도시가스 배관연결 공사에 대하여 가장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최근 기업들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있으며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가 기업의 핵심 가치로 떠오르면서, 본 프로젝트는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앞으로도 기술원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며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사용에 불편함을 감수해주신 경로당 회원분들과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의 사업 영역별 부서와 담당자 연락처를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