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2024년 상반기 교육시설안전인증 내부 심사전문인력 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21 13:29
조회
10680
기술원은 교육시설안전인증 심사 전문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내부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2024년 상반기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세종지사 교육장에서,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4일간의 정기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시설안전 인증제도의 운영과 정책 방향, 그리고 심사위원의 역할과 윤리 등에 대한 내용이 다루어졌다. 또한, 시설안전, 실내환경안전, 그리고 외부환경안전 등 3가지 분야로 나뉘어 분야별 심사 방법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심사위원과 인증기관의 의견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과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었다.

마지막으로, 교육시설안전인증팀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는 여러 방안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해당 교육 자료는 모든 심사위원에게 배포되어 이후의 심사에 적용될 예정이다.

기술원은 2021년 6월 30일에는 교육부로부터 '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와 동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라 교육시설안전 전문기관으로 지정받았으며, 현재는 교육시설안전 인증 제도의 전문기관 업무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교육시설안전 인증 전문기관으로 인증 업무뿐만 아니라, 인증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정기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의 사업 영역별 부서와 담당자 연락처를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