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동향 및 자료

국내외 건축물 에너지 분야 관련 기술동향과 자료를 공유해 드립니다.

[신문기사] 그린리모델링 사업자 모집…시장규모 '60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5-19 13:31
조회
68266
그린리모델링 사업자 모집…시장규모 '60조'

김병화 기자 | 입력 : 2013.12.25 13:08

국토교통부와 한국시설안전공단 그린리모델링창조센터는 건축물의 단열개선 등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그린리모델링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를 27일부터 모집한다.

여름과 겨울철 만성적으로 반복되는 에너지 위기 극복과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에 기여할 그린리모델링사업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관련 산업이 활성화되고 일자리가 늘어날 전망이다.



그린리모델링 사업 절차.(자료제공=국토교통부)


그린리모델링은 건축물의 단열개선 등을 통해 에너지 성능을 20% 이상 향상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사업자는 국토부에서 추진하는 그린리모델링사업을 선도적으로 이끌게 된다.

건축물 에너지정보를 공개해 사업자들이 그린리모델링이 필요한 사업대상 건축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그린리모델링사업과 관련된 건축·설비·환경·에너지컨설팅·금융·부동산개발 등의 업체가 참여할 수 있다.

이번에 등록된 사업자들은 예비사업자의 지위를 부여해 1년 동안 사업실적 등을 평가한 후 최종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로 등록하게 된다.

국토부는 향후 그린리모델링시장이 68조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업자 접수는 27일부터 내년 1월17일까지 진행한다. 사업자는 그린리모델링 운영위원회에서 접수된 사업계획서와 실적 등을 평가해 1월28일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의 사업 영역별 부서와 담당자 연락처를 안내해 드립니다.